공도에 떳다! 안성맞춤시니어클럽 시장형 노인일자리“올드장금씨댁반찬 2호점”개업
본문
□ 노인일자리전담기관 안성맞춤시니어클럽(관장 이종숙)은 2023년 10월 24일(화) 안성시 서부권인 공도에 안성시(시장 김보라)와 공도로타리클럽(회장 백주하)의 지원을 받아 ‘올드장금씨댁반찬 2호점’ 개업식을 성황리에 진행하였다.
□ ‘올드장금씨댁반찬가게’는 안성시 노인일자리전담기관인 안성맞춤시니어클럽에서 진행하는 노인일자리-시장형 사업단의 일환으로 안성시에 거주하는 만 60세 이상 어르신들이 근무하며 반찬 및 점심을 판매하는 사업이다.
□ ‘올드장금씨댁반찬 2호점’은 안성시와 공도로타리클럽의 지원을 받아 기존 안성맞춤시니어클럽에서 운영하던 ‘올드장금씨댁반찬 1호점’을 이어 안성시 서부권 노인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사회의 아동‧노인‧장애인 등 복지가 필요한 대상자들에 관한 봉사 협력을 목적으로 시작되었다.
□ 이날 개업식에 참석한 안성시 김보라 시장은 “평균연령이 높아지며 노인일자리에 참여하고자 하는 어르신들이 늘어나고 있다. 이번 올드장금씨댁 2호점 개업을 통해 1인 가구, 맞벌이 가구 등 집밥이 그리운 사람들에게 기억에 남는 공간이 되었으면 좋겠다.”고 말했다.
□ 또한 개업식에 참석한 공도로타리클럽 백주하 회장은 “이번 기회를 통해 노인일자리뿐 아니라 취약계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창구가 마련된 것 같아 기쁘다. 앞으로 올드장금씨댁 2호점에 대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.”고 말했다.
□ 안성맞춤시니어클럽 이종숙 관장은 “이번 올드장금씨댁 2호점 개업을 통해 공도 지역 상권이 더욱 활성화 되기를 기대한다. 어르신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준 안성시와 공도로타리클럽 등 내빈 분들에게 감사드린다.”고 말했다.
※ 문의 : 안성맞춤시니어클럽 (☎031-673-8200)
- 이전글안성맞춤(평택)휴게소·안성맞춤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24.03.30
- 다음글안성새마을금고·안성맞춤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23.08.18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